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10% 할인 판매처 찾기

by 이사사카 2024. 2. 3.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농축추산물 소비자 물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설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온누리 상품권은 매년 줄어들고 있는 지역 상품권에 비해 여전히 10% 할인 판매 중인데요~ 오늘은 좀 더 쉽게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및 판매처를 찾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온누리-상품권-사용처-썸네일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의 판매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발행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입니다. 무엇보예산이 소진되는 특별할인판매 기간 동안에는 10%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으니 설을 앞두고 평소 전통시장을 애용하는 분들이라면 지역사랑상품권보다는 온누리상품권 활용도가 더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온누리-상품권-판매처

온누리상품권은 지류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 그리고 충전식 카드형으로 발급받아 사용할수있는데요~ 지류상품권은 신한, 우리, KB국민, 대구, 부산, 광주, 전북, 경남, 수협, 신협, 농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 수협, 하나은행에서 구입할 수 있고, 모바일 상품권은 온누리페이, 비플레이에서 구매가능하며 충전식 카드형은 신한, 삼성, 하나, 비씨, KB국민, 현대, 농협, 롯데카드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판매처-찾기

만약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 지류 구입시 내 주변에 있는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를 찾고 싶다면 위의 판매처 찾기로 들어가서 시/도, 시/군/구를 선택하고 판매처를 찾으면 되고,

 

 

 

온누리-상품권-재고-조회

온누리상품권 재고노출 안내를 통해서 현재 내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있는 은행에 남아있는 온누리 상품권 재고수량을 파악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사용처-찾기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외에도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매장에 방문하기 전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럴 경우에는 위의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찾기로 들어가서 지역을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누르면 사용가능한 온누리 상품권 가맹시장을 조회해 볼 수 있고, 모바일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환급

온누리-상품권-10%-할인

정부에서는 설 명절 차례상 비용을 완화하기 위해 전통시장에서 국산 농축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구매금액의 최대 30%를 1인당 최대 2만원 한도로 온누리 상품권으로 환급한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은 환급 행사를 추진하고 있는 시장에서 농축수산물을 구매하고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시장 내에 있는 환급부스에 가면 본인 확인 후 온누리 상품권 환급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월 8일까지 진행)

 

 

 

온누리 상품권 충전식 카

젊은세대의 사람들은 지류 결제방식보다는 카드 결제방식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온누리 상품권도 기존에 가지고 있는 내 카드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출시되었는데요~

 

온누리-상품권-충전식-카드형-발급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은 소비자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앱에 등록하여 충전한 뒤 실물카드 결제방식으로 사용하면 되니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구로페이 대구사랑 상품권 카드 신청방법

대구광역시는 모바일기반의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를 7월 3일(월)부터 출시하고 월 50만 원까지 7%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보다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구로페이. 지금부터

hbag0115.tistory.com

 

트래블 월렛 트래블 로그 카드 비교

코시국 전만 하더라도 해외여행을 갈 때 미리 돈을 환전해서 여행을 가곤 했었지만 요즘에는 트래블 월렛과 트래블로그 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간편하게 앱으로 환전할

hbag011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