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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생정보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by 이사사카 2024. 8. 27.

살다 보면 세금을 제대로 납부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필요한 서류가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입니다. 특히나 임대인의 세금 체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보니 전세 계약을 하기 전 많이들 확인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과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국세-완납-증명서-발급-링크-버튼

국세 완납 증명서는 납세자가 정부에 납부해야할 국세(소득세, 법인세, 부가가치세 등)를 모두 납부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로, 국세 완납증명서에는 납세자의 이름, 주민번호 or 사업자등록번호, 완납한 세목, 납세 금액과 납부 날짜, 세무서장의 확인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고, 이를 통해서 현재 체납된 국세가 없음을 증명할 수 있음과 동시에 행정 절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는 서류입니다. 

 

 

 

국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클릭하면 바로 납세증명서를 발급받을수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요~ 간단하게 신청하는 사람과 신청내용 및 수령방법만 입력하면 발급받을 수 있고, 발급 후 출력 또는 PDF 저장도 가능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발급-링크-버튼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납세자가 지방자치단체에 납부해야할 지방세(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를 모두 납부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를 말하고 지방세 완납증명서에는 납세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or 사업자 등록번호, 완납한 세목, 납세 금액과 납부 일자, 지방자치단체장의 확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와 마찬가지로 주민센터,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발급받을수 있고, 또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도 가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즉시 발급 받기로 접속한 후 신청내용, 수령방법,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에 체크 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지방세-완납증명서-발급-썸네일

지금까지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납세자의 의무를 다하고 이를 증명하는 중요한 서류인 만큼 여러 행정절차에서 요구하는 서류일 수도 있는데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까 간단하고 편리하게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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